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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자주 쓰이는 온라인 광고 용어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페이지뷰(Page View)
홈페이지 열람횟수를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 홈페이지를 보는 수치를 계량화한 것입니다.
사이트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는 히트수나 방문자수와는 달리 사이트의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노출(Impression)
사이트 방문자에게 배너광고가 보여진 횟수입니다.
배너가 한 번 보이면 한 번 노출된 것으로 보며 Refresh나 Reload를 눌러서 반복해서 배너가 뜰 경우 노출에 추가가 됩니다.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
온라인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즉, Click 수 / Impression 입니다.
CPM(Cost Per Mill) : 노출당 단가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1,000회 노출에 드는 광고비입니다.
CPM 2,000원은 1,000번 노출된 가격이 2,000원이고, 한 번 노출될 때마다 2원입니다.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단가
온라인 광고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로, 배너 클릭당 단가를 말합니다.
CPA(Cost Per Action) : 실적당 단가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회원가입이나 상품구매 등)가 실제 일어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Daum에 광고를 집행하고 이용자가 이를 통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가입자의 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단, 현재 (주)온포스 내에서 원칙적으로 CPA는 불가능합니다.
구좌
하나의 배너 위치에 들어갈 수 있는 광고의 개수입니다.
예를 들어, 웨프의 초기화면의 이미지 배너의 구좌수가 10개라고 한다면, 이 위치에 들어 갈 수 있는 광고는 최대 10개이며, "새로고침"을 할 때마다 노출되는 광고가 바뀌게 됩니다.
이것을 "로테이션(rotation)"이라고도 합니다.
타겟마케팅 (Target Marketing)
‘Target’이란 마케팅 목적에 따라 광고메시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집단을 말합니다.
‘Target Marketing’은 시장세분화에 의하여 분류된 시장 중, 공략 대상으로 선정된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즉, 나이, 지역, 성별 등에 따라 타겟팅 된 대상에 맞춰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Database Marketing)
고객별 정보가 축적된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충족시킴으로써,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고자 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eCBT (email Customer Behavior Targeting)
웨프의 회원 중 메일수신을 허락한 고객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이메일 광고 시스템입니다.
이 같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웹상에서 고객의 ‘Navigation Log’를 추적하여 고객의 동적인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고객에게만 email을 발송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